경제학(전공) 연습장

구글 애드센스 통과 본문

넉두리

구글 애드센스 통과

bloger_hwan 2018. 8. 28. 20:34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팁 아닌 팁)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이제 4개월정도 되었는데요...

이 블로그를 개설하게 된 계기는 바로 대학 공부를 하면서 어려웠던 과목들을 복습겸 하나씩 올려보자하는 마음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네이버 블로그를 1년 정도 이용하고 있었지만 그 블로그는 영화나 여행 맛집 위주의 주제를 가지고 운영하는 블로그라 공부 내용을 올리기엔 주제가 맞지 않았기 때문에 친구를 통해 초대장을 받아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는 학점을 받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긴 했습니다!!


그러다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여 수익창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글이 15개 정도 되었을 시기부터 구글 애드센스를 시도하였습니다.


그러나 다음날 결과는 매몰차게 거절당했는데요,,,

구글에서는 거절할 권리가 있다며 정말 차갑게 까였습니다.


오기가 생겨 인터넷을 뒤지며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에 대해 엄청나게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일단 제 블로그 자체가 경제학, 선물 옵션 등 주제가 명확하게 있는 블로그인데다가 포스팅당 글자수도 제 기준에서는 상당히 많은 편이라서 자신은 있었거든요!


타 블로그에선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으려면 


첫째, 주제가 명확한 게시물이어야 한다.


둘째, 포스팅에 사진이나 그림이 많으면 1개 아니면 글로만 되어야 승인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그 이유는 구글 광고가 붙어야 하는데 사진이 있으면 애드센스 로봇이 인식을 못한다나 뭐라나...


셋째, 글자수가 최소 1,000자 이상이어야 한다.

글자가 많이 있어야 블로그 내용이 알차고 머무는 시간이 길어 광고를 볼 확률이 올라간다는 뇌피셜이죠. 띄어쓰기도 많이 하지 말래요,,,, 이것 역시 뇌피셜...


넷째, 글을 쓸 때 입니다. 습니다. 등 존댓말에 마침표를 꼭 붙여야하고 ~했음. ~임. 이런 반말이나 줄임말을 쓰면 애드센스 로봇이 인식을 못해서 거절당할 확률이 올라간다.


뭐 등등 여러 블로그에서 아주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더라구요.


실제로 포스팅 3~5개 뿐인 블로거분이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된 경우도 있었고, 몇 개월동안 승인을 받지 못한 블로거분도 있어서 누가 맞는지 틀렸는지는 아직도 알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저 역시 학기 중에 매일같이 포스팅을 하면서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거절당하기를 학기 내내 반복을 했는데요...

방학이 시작되고 학과 공부를 안하다보니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지 않은지 벌써 2달이 다 되었습니다. 이번 게시글 역시 2달만에 작성하는 게시물인데 마지막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7월 초에 신청하고 아무런 연락이 오지 않아서 까먹고 2달 가까이 시간이 흘러갔습니다.


그러던 중 네이버 이메일을 보다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무런 기대도 없이 일상이 흘러가던 중 2달 동안 아무런 게시글도 올리지 않아 방문자수 역시 엄청나게 낮아진 상태였기기 때문에 정말 기대도 안하고 있었습니다.

초반에는 학기 중에 매일 꾸준히 포스팅을 하여 시험기간에는 방문자 수가 500명 가까이 접속하는 등 초보 블로그 치고 상당히 많은 방문자가 있었으나 최근 두달 동안 하루 방문자가 많으면 60 적으면 8명일 때도 있었거든요...

구글 애드센스를 합격하는 법은 사실 저도 아직까지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꾸준히 포스팅하고 자신만의 주제가 확실한 블로그를 만들어 나간다면 언젠가는 승인이 나지 않을까 싶네요...

팁같지 않은 팁이지만 저는 초반에 애드센스 신청을 하면 거절 메일이 하루만에 왔습니다.

보통 다음날이면 거절 메일이 오는데 어떤 날은 몇일이 지나도 거절 메일이 안오는 날이 있습니다.

그럴 때면 저는 로봇이 인식을 못해서 내 신청이 넘어갔구나 생각하고 빨리 거절 메일을 받고 다시 신청하기 위해서 애드센스 광고 URL을 지우고 신청을 취소하는 등 별짓을 다해 거절 메일을 받아내고 다시 신청하는 것을 반복했는데요...

거절 메일이 오지 않으면 그냥 그 상태로 계속 기다리는 것이 답인 것 같습니다.

저 역시 2달만에 승인 메일이 날아온 것 보면 이게 답이에요...


네이버 애드 포스트 약 1년 2개월 가량 하고 있는데 9400원 벌었고, 다음 애드핏은 4달 동안 800원 벌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발 애드 센스는 좀 커피값이라도 벌렸으면 좋겠네요.


거절 메일 받는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본인만의 주제를 가진 블로그를 꾸준히 키워나가신다면 꼭 승인 받으실 겁니다. 화이팅!!!

Comments